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by """ 2020. 11. 25.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최근에 주위에 타트체리 원액 주스를 많이 마시더라고요.

월드컵 국가대표 축구선수였던 이광연씨가 한 TV 프로그램에서 체리 주스를 즐겨 마시면서 숙면과 근육 회복에 효과를 봤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체리는 열대야의 불면증 해소와 각종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체리 중에서도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의 여왕’이라 불리는 것이 타트체리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 점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도 참고해주세요.

 

[건강정보]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6가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6가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오늘 뉴스를 보니 현재 독감 바이러스 아닌 일반 감기 리노바이러스가 유행 중이라고 합니다. 요즘같이 각종 바이러스로인한 질병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더욱 신경을 써

pinecoco.tistory.com

타트체리란?

우리가 흔히 즐겨먹고 알고 있는 체리는 달콤한 맛의 스위트 체리입니다.

타트체리는 스위트 체리보다 밝은 적색으로 강한 신맛이 특징입니다.

일명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벚나무 속 식물의 열매로, 미국 미시간주에서 생산되는 타트체리가 전체의 7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중에서도 몽모랑시가 다른 품종의 타트체리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최고급 품종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항산화 물질과 멜라토닌이 풍부해 만성 염증과 불면증에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수확 후 바로 무르는 특성 때문에 국내에서는 주스나 말린 형태로 살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노화방지 및 면역력 강화

타트체리 효능으로 노화방지 및 면역력 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블루베리에 비해 20배, 스위트 체리에 비해 20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 산소로 인해 세포가 노화되고 변이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외부 병원체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염증 같은 인체 내부의 문제도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처럼 각종 유해물질을 무력화시키는 베타카로틴은 노화 방지와 염증 억제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2. 치매 예방 효과

타트체리에 함유된 페릴릴알코올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항산화물질은 뇌세포를 활성시키며 노화를 방지해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불면증 개선 효과

멜라토닌은 타트체리의 대표성분으로 숙면 호르몬의 역할을 합니다.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이 마늘의 20배, 키위 615배, 아스파라거스 및 녹두의 1,230배나 들어있다고 하네요.

이는 불면증 개선에 탁월한 효곽가 있습니다.

 

 

4.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효과

타트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기능 개선 및 변비 예방의 효과가 있으며, 체지방 감소 및 기력 회복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트체리 속 안토시아닌 성분이 지방 분해를 도와 비만의 원인이 되는 포화지방의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트체리를 지속해서 복용하면 복부지방, 혈중지질, 혈장 염증 등이 감소하고, 이는 체중 감소로 이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항염, 항암 효과

타트체리에는 캠페롤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 역시 항염 작용이 뛰어나 염증 억제 및 만성화를 막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타트체리의 캠페롤 함량은 라즈베리의 4배, 오렌지의 24배, 양배추의 24배로 풍부하다고 하네요.

한 연구에 따르면, 일정량의 타트체리 주스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 억제 작용을 통해 관절염과 관절 통증의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타트체리에 포함된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 각종 항산화 물질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암물질을 제거하는 등 암 예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6. 통풍 예방 효과

타트체리 효능으로 통풍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일종인 푸린체의 대사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이 통풍인데요.

미국 오리건 보건과학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 타트체리를 먹지 않은 사람보다 통풍 발병 위험이 35% 감소하여 통풍 환자의 통증을 완화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만큼 산도가 높기 때문에 평소 소화불량이 있다면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상 타트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생각보다 큰 부작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타트체리가 숙면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이슈가 되고 있긴 하지만 과일주스는 원료와 제조방식에 따라 품질에 큰 편이라 타트체리를 주스로 먹고자 한다면 ‘유기농 NFC 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입 시 유기농 원료를 사용했는지 꼼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타트체리 파는곳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면 가격은 샵마다 다르게 책정되어있는데요.

타트체리 원액 주스는 2~3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 합니다.

 

2020/11/13 - [건강정보] - 기미 없애는 방법 따라하기

2020/11/11 - [건강정보] - 폐경기 전조증상 8가지

2020/11/09 - [건강정보] -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2020/11/03 - [건강정보] - 파킨슨병 초기증상 알아보는법

2020/11/02 - [건강정보] - 당뇨에 좋은 음식 13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