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티효과 및 부작용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계절일수록 몸속 수분 충전이 더욱 중요합니다.
주위에서 링티를 많이 추천해주는데요.
TV광고를 통해 잘 알려진 링티가 수분 충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수분은 우리 몸의 70% 차지하며 수분이 부족하면 각종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수분 충전이 가능하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링티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티 효과, 링티가 뭐야?
링티는 우리나라 군의관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마시는 링거입니다.
배구여제 김연경씨 광고로도 입소문이난 제품입니다.
병원에서 맞던 링거주사를 음료를 통해 마실 수 있으며 그 효능도 유사하다고 합니다.
링거 주사 가격은 5-7만원선이지만 링티 가격은 한 포에 2700원 (할인가격) 정도로 형성되어있습니다.
가격이나 시간을 절약하며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가성비는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링티 가루 한 포를 물 500mL에 녹여 마시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링티 성분
링티에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포도당, 타우린, 이-사과산, 구연산삼나트륨,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있으며, 체내의 수분 보충과 포도당,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해주어서 기력을 회복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제 하면 박카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비타민C와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링티 효과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링티 효과 -수분 보충 및 에너지 보충
흔히 과로나 피로가 누적되어 몸이 피곤할 때 병원에서 링거를 맞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리가 수액을 맞는 이유는 수분 보충과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입니다.
링티를 처음 개발한 목적도 군인들이 훈련 중 탈수나 기력이 매우 떨어졌을 때 빠른 시간에 수분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보충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링거 대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 것이기에 가장 기본적인 링티 효과는 수분 보충과 에너지 보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물보다 커피나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현대인의 75%는 만성 탈수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 부족은 피부의 보습력을 떨어뜨리고 입안이 마르며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링티는 몸속의 혈액량을 늘리고 수분을 보충해 피로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시중의 이온음료보다 탁월하다고 하네요.
물 1리터를 마시면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되고, 같은 양의 이온음료 역시 혈액량을 50~100mL가량 늘리는 데 그치는 반면 링티는 리터당 혈액량 약 250mL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포도당과 염화나트륨의 비율을 세심하게 조정한 삼투압 현상으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했다고 합니다.
링티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야근을 많이 하는 직장인이나 공부로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에게 추천할만한 것 같아요.
실제 링티후기를 살펴보면 운동 후나, 과로로 피곤할 때, 수분 보충으로 안성맞춤이라는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링티 가격이 사실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효과를 보면 그만한 가치가 있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링티 먹는 법
링티는 최적의 농도와 삼투압을 위해 생수 500ml에 혼합하여 섭취해야합니다.
링티 맛은 레몬 맛, 복숭아 맛으로 두가지로 나뉩니다.
차가운 생수에 혼합하여 드실 때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탄산수 등 생수 이외의 음료에 링티 혼합은 삼가해야한다고하네요.
링티 부작용
링티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티는 하루 섭취 권장량이 일일 1~2포입니다.
과다 섭취 시 체액 과다가 발생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량의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어 요산을 많이 생성시켜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하루 권장량만 섭취하신다면 큰 부작용은 없는듯합니다.
이상 링티 효과와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링티가 핫하긴 한가 봅니다.
남편도 회사에서 동료들이 많이 마신다고 자기도 사달라고 하네요.
평소 피로에 쩔은 서방을 위해서 구입해줘야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