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버섯 없애는 방법
검버섯이란 흔히들 ‘저승꽃’이라 부르기도 하며 정확한 명칭은 지루 각화증이라고 합니다.
흔히 검버섯은 50대 이후에 잘 생기므로 노인성 반점이라고도 하는데요.
최근 운전, 골프 등 야외활동을 많이 하는 젊은 성인에서도 종종 검버섯이 생기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눈밑 광대부분에 검정 반점 같은게 올라오는 데 이게 기미인지 검버섯인지 구별하는게 어렵더라고요.
오늘은 피부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인 검버섯의 원인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버섯 원인
검버섯의 주 원인은 피부 노화입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주근깨, 기미, 잡티와 종종 비교되기도 하는데 주근깨, 잡티, 기미는 멜라닌 세포(색소세포)가 늘어나서 생기는 아주 작은 형태를 하고 있는 반면 검버섯은 잡티에 비해 면적이 크고 조금 돌출된 모양입니다.
- 노화 : 주로 50대 이후에 발생하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
- 자외선 : 햇빛을 받으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고, 자외선 노출 횟수에 따라 커질 수 있다.
- 피지선 : 이마, 얼굴, 목 등과 같이 피지선 분비가 활발한 곳에 주로 생긴다.
- 기타 : 임신 혹은 경구 피임약 복용, 내분비계 이상도 원인이 될수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 자외선 피하기
자외선이 검버섯의 원인인 만큼 무조건 햇볕에 노출 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모자나 자외선 차단제를 모두 동원하여 자외선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피부의 노폐물을 잘 씻어냅니다.
세안을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피부의 신진대사 기능을 떨어뜨리고 이로 인해 기미, 검버섯이 발생하기 쉬운 조건이 됩니다.
평소에 세안을 깨끗이 하도록 노력합니다.
▣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 수분부족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하루에 8잔이상 물을 마십니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해 피부 스트레스를 줄입니다.
▣ 마사지팩을 활용하세요.
* 검버섯없애는 방법 - 레몬즙 활용하기
레몬즙은 최고의 ‘반점 지우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의 구연산뿐만 아니라 산화 방지제 역시 검버섯을 줄여주는데 천연 치료제 역할을 합니다.
▶ 레몬즙 사용법
1. 레몬 반개를 짠 즙에 면봉을 적신다.
2. 얼굴 전체 혹은 검버섯이 있는 부위에 바르고, 20분 정도 기다린다.
3. 차가운 물로 헹군다.
4. 레몬즙은 매일 밤 바를 것을 권장한다.
5. 낮에 레몬즙을 바르면 레몬의 산이 반대로 더 많은 반점을 발생하게 한다.
* 검버섯없애는 방법 - 시금치팩 활용하기
비타민C 성분이 많은 시금치는 피부 노화에도 좋고 미백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검버섯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시금치 팩 만드는 방법
※ 재료 : 시금치, 달걀흰자, 올리브유, 꿀, 밀가루
1. 시금치를 빻아 즙을 만든다.
2. 달걀 흰자를 넣는다.
3. 올리브유와 꿀을 2스푼, 밀가루를 넣고 섞어준다.
4. 얼굴에 바른 후 15분 정도 두었다가 미온수로 씻는다.
* 검버섯없애는 방법 - 양파즙과 사과식초 활용하기
양파즙을 사과 식초와 섞으면 피부 톤을 환하게 밝히는 천연 미백 재료가 됩니다.
▶ 양파즙 사과식초 사용법
1. 신선한 양파를 깍둑 썰기한다.
2. 양파 조각을 절구에 담아 빻은 후 걸쭉해지면 믹서기에 넣고 사과 식초 1/3컵을 부어서 농도가 균일해질 때까지 잘 섞어준다.
3. 양파식초를 수시로 얼굴에 발라주면 검버섯이 훨씬 연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상 얼굴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역시 피부노화를 예방하려면 충분한 수분과 수면, 규칙적인 식사, 마사지팩을 활용해야하는군요.
특히나 마사지팩은 꽤나 귀찮아서 왠만하면 시중에서 파는 마사지팩을 구입해서 활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