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김빠진 콜라 활용법 7가지

by """ 2020. 10. 31.

김빠진 콜라 활용법 7가지

느끼한 음식을 먹다 보면 시원한 콜라가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먹다 남은 콜라는 김이 빠져서 잘 안 먹고 결국 버리게 되더라고요.

김 빠진 콜라도 버리지말고 따로 활용할 수 있으니 유용한 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빠진 콜라 활용법 7가지

1. 욕실, 변기 물때 제거

콜라는 변기, 세면대 등 욕실 물때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기에 묻은, 찌든 때는 콜라에 함유된 시트르산이 말끔히 제거해 준다고 하네요. 

콜라를 붓고 보통 3시간 정도 지나면 깨끗하게 세척되지만 기다릴 수 없다면 자기 전 변기나 세면대에 김빠진 콜라를 부어둔 후 아침에 물을 부어주면 됩니다. 

이런 콜라의 강한 세척력을 활용해 욕실 타일 사이를 닦아내도 좋다고 합니다.

2. 녹 없애기

콜라는 녹을 제거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녹이 슨 물건을 콜라에 하루 정도 담가 놓고 나서 잘 비비면 녹이 쉽게 없어집니다. 

크기가 큰 물건들은 콜라를 묻힌 휴지를 붙여두면 된다고 하네요.

 

 

3. 오래된 보석 광택 내기

콜라를 담은 컵에 보석을 넣고 밤새 두고 아침에 일어나 헝겊으로 닦아 문질러주면, 새로운 보석처럼 광택을 찾게 됩니다. 

금으로 된 액세서리도 가능합니다.

4. 고기 밑간 하기

고기 밑간을 할 때 콜라를 넣어주면 콜라의 인산이 단백질을 분해해 고기를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또 생닭이나 돼지고기를 김 빠진 콜라에 한 시간 동안 담가 두면 불순물과 잡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벌레 퇴치하기

화학제품을 사용하는 대신에 접시에 콜라를 부어 벌레가 많이 모이는 곳에 두면 벌레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자나무나 진달래같이 산성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인 경우에는 식물에 콜라를 부어 민달팽이나 작은 벌레를 박멸해 준다고 합니다.

6. 가스레인지 청소

가스레인지 사이사이에 콜라를 부어두고 30분 정도 경과한 후 수세미나 솔로 문질러 닦아내면 세제 없이도 가스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가스레인지의 찌든 기름때 제거에 좋습니다.

7. 옷의 기름얼룩 또는 핏자국 제거

기름때 묻은 옷에 콜라를 부은 후 세제를 가하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옷이나 직물의 핏자국 역시 콜라로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평소대로 돌리는 것처럼 세탁 세제를 넣고 코카콜라 1캔을 부어 돌리면 기름때와 핏자국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비슷한 예로 가구에 페인트나 때가 졌을 때도 콜라를 적신 수건을 놓아두면 지워진다고 합니다.

김빠진 콜라는 강력한 청소 아이템이었네요.

안 그래도 냉장고에 김빠진 콜라 한 병이 자리 잡고 있는데 얼른 변기에 부어주어야겠네요.

먹다 남은 콜라 아깝게 버리지 마시고 구석구석 말끔히 청소하는데 꼭 활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